안녕하세요
스팟칼라 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팟칼라의 여름방학 클래스는 현재 자녀분과 같은 학생들을 위해 설계 된 프로그램 입니다.
스팟칼라 여름방학 클래스는 9주 ~10주 정도의 기간내에 미국이나 영국쪽 학교 지원과 장학금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이를 위해 한개 클래스는 7명 단위로 구성되고, 여기에 두분의 전문 선생님이 배치 됩니다.
여름방학 클래스는 이 기간안에 전체 포트폴리오가 완성되어야 함으로 스팟칼라에서도 가장 우수한 선생님들이 배치 되요.
진행이 되면 2주 간격으로 학생들은 리뷰를 받게 됩니다. 첫 번째 리뷰는 포트폴리오의 주제와 개념설정에 대한 부분이고, 두 번째 리뷰는 개념의 흐름이라는 측면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그리고 세 번째 리뷰는 전체 작업의 밸런스에 대한 부분으로 진행되며, 마지막 리뷰는 전체 작업의 품질을 집중적으로 다루게 됩니다.
최종 품질이 스팟칼라에서 설정한 품질보다 낮다면 해당 작업은 반출이 안되며, 최종적으로 마지막까지 관리 후 최종 작업은 부모님께(한국 거주시) 그리고 해당 작업의 이미지는 편집, 보정까지 마무리 되어 학생에게 전달 됩니다.
물론, 진행하는 와중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항목들은 슬라이드룸 관련 정보들이나 혹은 학교전략들은 기본적으로 함께 진행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학생들은 저와 그리고 해당 선생님들과 끊임없이 토론하면서 자신이 선택하는 전공이 무엇이고, 자신의 작업이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를 자연스럽게 이해되며 진행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단!! 이 프로그램은 가급적 사전 미팅이 필요합니다. 시간이 한정적이기에 이를 바로 얼굴보고 시작하기 보다는 사전에 어머님이나 혹은 학생과 사전 미팅을 통해 정확한 성적과 현재 상황에 대해 이해를 하고 기존 작업이 있다면 기존 작업 리뷰를 한 후 해당 기간내에 정확하게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사전 설계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학생이 왔을 때 시간적인 Loss 없이 바로 본 궤도의 작업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학반은 시간과의 싸움이기에 사전에 이러한 미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각각의 학생들은 현재 상황과 가지고 있는 작업의 품질, 수량 등에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수강료 역시 이러한 학생에 대해 판단을 하고 그에 맞는 수업 스케쥴을 만들어 가기에 학생에 따라 차이가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수업은 최대 월~금(9시 30분 ~ 저녁 10시)까지 진행될 수 있으며 토요일은 옵션 입니다.
이 시간표에서 학생에 따라 스케쥴이 달라지게 되는 것이지요.
가능하다면 사전에 미팅.. 혹시 미팅이 힘들다면 전화 상담이라도 진행했으면 합니다.
그래야 학생별로 정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