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Consulting

번호No. 제목[re] 사진 작성자정선생 작성일2018.02.13 조회1387
본문

안녕하세요~

스팟칼라 입니다. 

답변드릴께요!!

 

Visual Communication은 광고베이스의 전공으로 2D 베이스의 디자인에 동영상까지가 포함된 것을 의미 합니다.  보통 이 전공상에서는 말씀하신바와 같이 시각디자인 중심으로 접근을 하게 되고, 사진은 그 안에서 하나의 일부가 되는 구조 입니다. 

사진을 전공한 학생들에 비해 Visual Communication?을 전공한 학생들의 장점은 다양한 매체를 베이스로 한 접근으로 사진에 대해 보다 입체적인 시각을 갖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의 미술 흐름에서는 전통적인 개념의 전공들에서 벗어나 다른 전공들과의 적극적은 교류나 통합등이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이 사진을 하기 위해 Visual Communication을 전공하는 것은 나름 장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의 포트폴리오는 다양한 매체적 접근을 통해 본인의 생각을 시각화 시키는데 중점이 맞춰지며, 타이포나 패키지 등 2D 디자인의 결과 보다는 본인 생각의 흐름을 보여주는데 더 큰 비중을 놓고 접근하게 됩니다. 

또한 이때 사진은 본인의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는데...  사진이나 Visual Communication이나 가장 중요한 사항은 작업들에서 보여질 수 있는 개념의 흐름(Concept Development) 입니다. 

그것은 작업이라는 것은 본인의 생각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고, 이러한 작업들을 통해 본인 생각의 흐름과 문제해결방식, 관심사 등을 파악하고, 선발 여부를 결정짓기 때문입니다. ?

 

Visual Communication으로 대학원 과정으로 입학을 하게 되면, 본인이 사진 인화 등과 관련된 사항은 학부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그것은 대학원 과정은 배우러 가는 과정이 아니라 배운것을 정리하고 마무리 하는 과정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대학원 과정이라 할지라도 학부수업을 필요시에 들을 수 있기에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본인은 현재 Fine Art로 포트폴리오를 준비해 오고 있었다면 우선 본인이 해온 작업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나온 본인 생각의 흐름을 살펴보고 되도록이면 지금 작업을 더 발전시켜서 전공작업(Visual Communication?)으로 가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직접 만나뵙질 못해서 단정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만 본인의 현재 작업들을 보고 판단하는 것이 조금 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술은 향후 더욱더 창작자의 개성과 특징, 독창성 등이 더 중요한 가치가 될 것이고, 본인이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면 가능하다면 그러한 미술의 흐름을 탈 필요가 있기 떄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작업을 보고 말씀을 나누는게 가장 정확하구요..

 

스팟칼라에서 Visual Communication? 대학원 준비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 학생들의 흐름은 Visual Communication? 전공보다는 Art & Technology 등 새로운 흐름을 반영하는 전공으로 움직임이 이어지곤 합니다. 

가능하다면 본인의 현재 작업들을 가지고 방문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List
E-Consulting Reservation School / Major Admission List 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