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Consulting

번호No. 제목[re] 학교결정 작성자정선생 작성일2016.04.07 조회1240
본문

안녕하세요~ 어머님!!

아!!  ...  ㅜ,.ㅡ 

최종 마무리가 가장 중요한데..  아쉽네요!!  

지원할때 연락 주시지 그러셨어요... ㅜ,.ㅡ 

 

음.. 일단 현재 기준에서는 Carnegie Mellon 결과를 기다려 보는 것이 최선 입니다. 

따님은 제가 봤을 때 다른 대학을 갈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그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학생이었고, 따님은 특히 Visual Communication쪽에 강점이 있는 학생이었습니다. 

메르스가 너무 아쉽네요...  ㅜㅜ 

Carnegie Mellon의 Priority Waiting list는 일반적인 Waiting보다는 좋지만 여전히 위험성은 내포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 대학에 직접 문의를 해 보시는게 좋을 듯 싶어요..

내용에는 Carnegie Mellon?을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하는데 다른 대학의 deposit 날짜와 겹쳐서 끝까지 기다리기 매우 어려운 상황이며, 어느정도 확실한 결과를 알고자 한다. 가능성만 가지고 기다린다면 다른 대학의 날짜를 지나게 되는데, 그 이전에 확실한 결과를 알려줄 수 있는지 여부를 문의 해 주세요..

 

그러면 이 대학에서 의외로 확실하게 조금 더 일찍 오퍼를 줄수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세개의 대학에서 Carnegie Mellon과 다른 두 대학은 완벽하게 레벨차이가 있는 대학입니다. 

다른 두 대학은 비슷비슷한 수준이지만, Carnegie Mellon?은 확실하게 우위에 있는 대학이지요. 

그래서 Carnegie Mellon?의 결과를 확실하게 알고 다음스텝으로 넘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전공상에서 따님의 전공은 Illustration보다 학부과정의 시작을 Fine Art로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이 전공을 공부하다 언제라도 Visual Communication쪽으로 Transfer 혹은 대학원 과정으로 진학할 수 있다는 여지를 남겨두면 좋을 것 같네요!! 

 

음...  지금 기준에서는 Carnegie Mellon?에 빨리 문의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좀 쪼아도 상관 없습니다.  가장 핵심은 이 대학의 결과를 5월 1일 이전에 아는 것이고 그 결과에 따라 다음 스텝을 결정하시되, Illustration 보다는 Fine Art쪽을 보다 비중을 두고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List
E-Consulting Reservation School / Major Admission List 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