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Consulting

번호No. 제목[re] 학고 결정... 작성자정선생 작성일2016.03.31 조회1403
본문

안녕하세요~

스팟칼라 홍대점 입니다. 

답변드릴께요!

 

음.. 일단 전반적으로 괜찮은 조건으로 합격을 한 것을 축하드려요~^^

이제 가장 중요한 학교선택의 문제가 남아 있습니다. 

현재 고민이신 학교는 fit와 vcu로 일반적인 기준에서 그래픽파트에서 더 많은 인지도가 있는 학교는 VCU 입니다. 하지만 fit는 VCU보다 학비가 저렴하고 뉴욕 중심가에 있다는 장점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fit는 Art School이며, VCU는 University 입니다. 

즉, fit는 전공 중심으로 커리큘럼이 짜이지만, vcu는 보다 장기적인 베이스에서 전공과 교양의 균형을 이루는 쪽입니다.  그리고 fit는 패션중심의 학교이며 매우 과하게 많은 한국, 중국학생들이 있습니다. 이에반해 vcu는 한국학생들이 없다고 볼 순 없지만 그래도 비율이 fit에 비해 월등히 적은 학교 입니다. 

 

음...  학교선택을 하는데 있어 본인이 그래픽커뮤니케이션 전공상에서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하는지를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현재로서는 그점은 조금 어려울 듯 해 보입니다. 

지금 현재 이 두 학교만을 기준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드린다면(어머님 이건 철저하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하시고 최종적인 결정은 어머님과 자녀분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정보들을 종합한다면 

시장적인 측면: vcu보다 fit가 더 좋습니다. (뉴욕은 세계 최고수준의 광고산업의 중심지 입니다) 

학업적인 측면: fit보다 vcu가 조금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인문학에 대해 보다 쉬운 접근은 최근의 미국미술대학의 흐름과 부합하는 측면이 더 강합니다. 

인지도적인 측면: fit는 패션중심의 학교지만, vcu는 관련 전공상에서 보다 큰 인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학생들의 비중: fit가 vcu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졸업후 진로: 이부분은 이 둘중 어떤 학교를 나온다 해서 더 유리하진 않습니다. 대학에서 본인의 특징적인 부분을 얼마나 찾고 관련전공에서 본인 자신의 독창적인 영역이 있어야 하며, 그것이 인정을 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학부과정에서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university가 장기적으로 학생에게 더 도움을 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  대략적으로 판단을 해 본 것입니다. 

사실 학교 선택에 있어 개인적으로 판단을 해 주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학생이 스스로 판단을 해 가는것이 좋으며, 해당 대학에 대해 조사를 통해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얼마나 부합하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앞서 설명을 드린 의견은 제 의견일 뿐이며, 참고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List
E-Consulting Reservation School / Major Admission List 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