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팟칼라 홍대점 입니다.
독일에서 작업을 진행하고... 그 작업을 가지고 골드스미스에 지원을 하는 것은 가능 합니다. 그것은 유럽의 대학들은 대부분 개념의 발전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독일이나 영국이나 중점적으로 살펴보는 것은 어느정도 가능하기 떄문입니다.
다만 본인이 지원을 할 때 그 과정이 파운데이션 과정인지 혹은 BA레벨의 과정인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본인이 파운데이션 과정을 지원한다면 큰 문제가 안되지만 BA레벨을 지원하고자 한다면 여기엔 전공이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전공작업 역시 중요한 것은 생각의 발전과정에 중점이 맞춰져서 진행되게 됩니다.
즉, 현재 나와있는 다양한 작업들을 추가로 전공형식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는 말입니다.
본인이 겨울부터 준비가 가능한 상황이고, Fine Art에서 Design으로 전공을 바꾸고자 한다면 그동안 진행된 작업들을 바탕으로 이것을 전공프로젝트로 발전시키면 될 것입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본인의 그간 작업물들이 튼튼하다면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합격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현재 나와있는 작업물들이 어느정도 수준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현재로서는 아직 본인의 작업을 보지 못한 상황이라... 가능여부를 말씀드리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을 듯 합니다만, 지금 가지고 있는 작업들이 좋다면 이를 디자인으로 발전시키는 것도 매우 좋은 작업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본인이 BA로 지원을 하는지, 혹은 파운데이션으로 지원을 하는지, 그리고 만약 BA로 지원을 한다면 현재 작업물들의 사진을 미리 보내주신다면 분석을 해서 보다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