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팟칼라 홍대본점 입니다.
세인트마틴도 역시 매니지먼트 쪽으로 지원을 하실 예정이신지요?
동일 전공으로 지원을 할 것이라면 준비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드로잉(가장 중요)을 중심으로 본인의 작업을 발전시키면 되고, Art 적인 접근 방식과 본인의 개념을 약간만 보여주면 되는 수준이지요...
이 경우 포트폴리오 준비는 먼저 가장 기본적인 작업을 먼저 시작하게 됩니다.
영국에서 선호하는 다양한 드로잉을 기본으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이때 중요한 작업 중 하나는 인체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작업들은 본인의 스타일을 파악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는 작업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본인의 스타일이 파악되면 이를 토대로 개념에 대한 접근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개념에 대한 접근은 워크북이 수반되는 작업입니다. 워크북의 중요성은 이미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네요...
개념에 대한 접근은 패션 등 다른 전공에 비해서 가볍게 진행하면 됩니다. 전공이 매니지먼트이기 떄문에 너무 깊이 개념을 발전시켜 나갈 필요는 없습니다.
또 도움이 되는것은 워크북에 Daily Drawing을 진행하면 더 없이 좋다는 것입니다.
완벽한 Art Base의 전공이 아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는 본인의 Art에 대한 접근과 성실성 등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게 됩니다.
Daily Drawing은 이러한 본인의 꾸준함과 성실성을 함께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Work Book을 통해 준비를 할 때는 그 내용적인 측면에서 Artist Study랄지 Designer에 대한 Research 등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이러한 준비를 통해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되는데요..
보통의경우 준비기간은 3개월에서 ~4개월 정도 소요가 됩니다.
하지만 학생에 따라 편차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본인의 작업들을 가지고 직접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영국에 있기 때문에 한국에 돌아왔을 때 예약을 해 주시고 방문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