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Consulting

번호No. 제목[re] 독일 유학(인테리어) 작성자정선생 작성일2011.03.08 조회2268
본문

안녕하세요~  스팟칼라 입니다.
독일 유학에 대해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학비: 학비는 아시는바와 같이 거의 무료에 가깝습니다.  그것은 각 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만.. 비싼 학교라 할지라도 공립은 년간 500유로 정도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2. 생활비: 생활비+재료비 포함해서 한달에 약  200만원 정도 잡으시면 될 듯 합니다.

3. 입학: 입학 과정은  사실 영국보다 조금 더 어렵고 복잡합니다. 
입학을 위해서는 본인의 마페(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하고, 준비된 마페를 들고 직접 독일 교수와 독일어로 인터뷰를 진행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영국에서 학교를 마쳤는데, 굳이 독일쪽으로 갈 필요가 있겠냐는 것입니다. 보통 입학은 비전공자의 경우 '신입'으로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독일의 경우 학비는 저렴하지만, 입학절차는 조금 더 복잡하고 공부의 기간을 길게 잡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독일도 좋지만, 영국에서 학교를 마쳤다면 영국에서 편입(본과과정)을 하여 학업을 마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기간도 독일보다는 상대적으로 짧고 좋은 학교들이 많습니다.
영국으로 진행할 경우에는 본인의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영국쪽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교마다 거의 비슷합니다)
1. 포트폴리오(영국은 인터뷰를 진행해야 함으로 약 30점 이상의 그림이 필요합니다)
2. 에세이
3. 성적증명서(고등학교, 대학교)
4. 어학점수(IELTS 기준으로 6.0~6.5 - 학교마다 차이가 있어요)
5. 추천서: 1EA
6. 지원서
7. 지원비
등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트폴리오가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때문에 포트폴리오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하며.. 특히 본과 과정으로 지원할때는 본인의 전공 과정도 함께 준비를 해야 합니다.
인터뷰는 한국에서나 영국에서 둘다 가능합니다.

음.. 종합해서 말씀드리면..
지금 판단을 해야 한다면.. 솔직히 독일보다는 영국쪽으로 추천을 드리고 싶네요..
영국쪽의 학비나 생활비는 어느정도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비용적인 측면이 부담되지만.. 그래도 독일 보다는 영국이 좋지 않을까 라고 판단되네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List
E-Consulting Reservation School / Major Admission List 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