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Consulting

번호No. 제목[re] 궁금합니다. 작성자정선생 작성일2011.02.18 조회2156
본문
안녕하세요 스팟칼라 입니다.
일단 나이가 많이 걱정되시는듯 한데요..
실제 스팟칼라에서 준비하는 학생중에 많은 나이에 미술을 시작해서 유학길에 오르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작년학생중에는 73년생 여자분도 있었어요.. 그분은 영국 본과과정에 합격했습니다.
역시  순수미술 전공자 였구요..
유학..  특히 순수미술 전공이라면.. 나이는 그리 중요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중요한건 본인의 의지가 아닐까 하네요~

미국, 독일등의 국가에 대해 고민을 하고 계신듯 한데요..
크게 잡아서 미국을 개념미술. 로 정리하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독일을 어떤 미술의 하나의 사조로 정리하는 것도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독일의 경우 교수가 학생을 선발하는 과정이지만..  입학 후에는 학생이 교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추구하는 스타일과 가장 적합한 교수를 찾아갈 수 있는 장점이 있는곳이 독일 입니다.
다만, 독일의 경우 교수가 학생을 선발하다보니.. 거의가 학부신입으로 결정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점만 문제가 안된다면.. 독일을 추천해 드립니다.
독일에서 순수예술 전공 교수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가이드를 해 드리는 것은 스팟칼라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예종과 독일을 놓고 고민중인것 같은데..  순수회화를 전공한다면 이제는 유학은 어느정도 필수가 아닌가 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유학을 보다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 현재 적지않은 나이라 고민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는 방법은 다음과같습니다.

1. 독일: 지금 현재 판단할 때 가장 유력한 지역입니다. 하지만, 학부신입부터 시작할 경우 보다 시간이 많이 필요할 수 밖에 없지요..  그리고 독일어라는 언어적인 마이너스 요인도 있습니다.  학비가 거의 무료이기 떄문에 경제적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2. 영국: 만약 BFA가 있는 상황이라면.. (도예를 전공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영국의 대학원과정도 추천을 드리고 싶네요..  본인이 생각하는 그러한 작업들을 준비하고 영국쪽으로 진행한다면.. 좋은 결과를 또한 기대해 봅니다.
영국은 대학원 과정이 1년 과정입니다.  비교적 적은 시간에 유학을 마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유학을 통해 MFA를 취득하게 됨으로 향후 강사 혹은  교수를 꿈꿔볼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그리고자 하는 주제가 현재는 분명한듯 보입니다.  그렇다면 굳이 학부과정부터 새로 시작할 필요가 있을까요?
만약 학부과정을 생각한다면... 영국의 학부과정은 본과 과정이 3년 과정 입니다. 물론 그 3년 과정으로 입학이 가능합니다.
영국의 경우 학비는 연간 24,000만원 정도 됩니다. 독일과 비교하면 비싸지만.. 대신 기간이 짧기 때문에 보다 추천을 드립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언어가 영어 임으로.. 졸업후에 활동하시기에도 이점이 훨씬 더 유리할 수밖에 없네요~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List
E-Consulting Reservation School / Major Admission List 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