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Consulting

번호No. 제목[re] 미술 시작하려는 중학생 작성자정선생 작성일2019.08.15 조회60
본문

안녕하세요

스팟칼라 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미국교육과정에서 인가를 받았다면 미국학교를 진학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외국인학교들의 경우 국내에서 비인가를 받은 학교들이 꽤 됩니다.  예를들어 GVCS라는 외국인 학교는 미국에서도 그리고 한국에서도 인가를 받은 학교지만 대신 한국과 미국의 교육과정이 믹스된 형태라 미국기준에서만 볼때는 조금 애매한 것이 사실 입니다. 

학교를 결정할 때는 다만 현재 학생이 공부를 얼마나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 미국학교의 어느 레벨 정도를 생각하는지를 판단하면서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미국에서는 자국의 교육시스템에서 인정되는 학교들의 경우 학교별 편차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높은레벨의 학교에서 중간정도의 성적과 낮은레벨의 학교에서 정상급 성적을 볼때 오히려 높은레벨의 학생을 더 인정해 주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현재 성적(공부를 얼마나 하는지)과 향후 미국의 어느정도 레벨의 대학을 생각하는지를 보고 결정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미술유학을 준비하는데 있어 현재는 너무도 빠른 시기 입니다.  

미술유학 포트폴리오를 만드는데 있어 작업은 한국의 그것과 같이 기본적인 기술력(기본기)을 키울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만들어진 기술력은 이 학생이 스스로의 색과 개성을 찾아가는데 있어 장기적으로는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지금은 재미있는 놀이와 같이 즐겁게 작업을 하면 됩니다. 

음...   외국인학교를 간다면 거기에 아트 클래스가 있을 것이고...  일단은 이를 충실히 하길 권해드리고... 혹시라도 그 이외의 추가적인 작업을 하길 원하신다면 학생과 함께 들려 주세요~

지금 당장에 어떤식으로 어떻게 작업을 하면좋을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이러한 작업들은 가끔(약 1달에 한번정도) 학원을 방문해서 리뷰 정도를 받아보는게 학생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List
E-Consulting Reservation School / Major Admission List 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