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Consulting

번호No. 제목[re] 진학 결정 작성자정선생 작성일2017.03.23 조회1247
본문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답변드릴께요..

 

파슨스 석사 과정에 반액 장학금을 받았다면, 혹시 전공이 무엇인가요? 

음...  학교를 정할 때는 이 순서로 접근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본인 전공과 작업적 특징(방향) 

전공에 따라 결정할 수 있는 것은 매우 많습니다. 전공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학교의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즉, 미국인지 아니면 유럽인지부터 해당 전공의 유망 전공이 어디인지도 함께 파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전공에서 본인이 가지는 작업적 특징, 철학 등에 대해 우선적인 정리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스스로에 대해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스스로 정리해 보는 것이며, 이때 책자 형식으로 개념의 발전과정을 기반으로 정리를 해 보면 대략 파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학교에 대해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2) 학교에 대해 접근방법

본인 자신이 어떤 특징이 있는지가 파악된다면, 해당 전공에서 괜찮은 학교 리스트를 대상으로 학비, 장학금, 입학요구사항, 데드라인 등에 대해 직접 정리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대략적인 본인의 예산에서 포함되는 학교와 벗어나는 학교들이 일차적으로 정리가 됩니다. 

그 후에 나머지 학교들을 대상으로 총장인사말, 프로그램, 커리큘럼 등에 대해 요약분석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대학들의 경우 각각의 대학들별로 스스로의 특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곤 합니다. 때문에 본인이 가진 작업적인 특징과 방향을 토대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학교가 어디인지에 대해 접근이 가능해 집니다. 

또한 이미 예산을 토대로 학교가 정리되었음으로 이부분 역시 쉬운 판단이 가능해 집니다. 

 

 

그리고 학교를 결정할 때는 미리 결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대부분의 학교들은 4월 중순이후까지 결정을 해달라고 이야기를 하고, 심지어 결정을 한 이후 Deposit을 내고도 학교는 바꿀 수 있습니다.  서두르지 마시고 천천히 결정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전공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어느쪽이 더 낫다고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List
E-Consulting Reservation School / Major Admission List 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