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Consulting

번호No. 제목[re] 영국aa건축유학관련이요 작성자정선생 작성일2015.04.20 조회1819
본문

안녕하세요~

스팟칼라 홍대점 입니다. 

답변드릴께요!!

 

일단 건축전공으로 2학년까지를 마쳤으면, 공식적으로는 AA에서 파운데이션레벨이지만, 실제로는 BA1학년에 입학은 가능합니다. (다만 AA의 경우 그들의 필요에 따라 규정을 이랬다 저랬다 하는 경우는 있지만 건축전공으로는 큰 문제 없습니다) 

 

말씀하시는 건 AA RIBA Part I을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현재 조건에서는 RIBA I First Year에 입학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RIBA I 3년 + 현장실무경험 1년 + RIBA II 2년 + 현장 실무경험 1년 + RIBA III(최종 시험)의 과정을 지나게 되어 총 7년여의 시간이 소요되지요.. 

 

AA 지원은 크게 Early와 Regular로 나뉘게 되며 Early는 11월 중순, Regular는 1월 중순으로 마감일이 정해져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Early로 지원하면 크게 유리하지만, AA는 경험상 크게 유리할게 거의 없네요~ 

 

본인이 5월부터 시작하게 되면 1월 마감일에 맞춰 준비를 하게 됩니다. AA는 지원시에 본인의 포트폴리오(A3 사이즈 30장으로 편집)와 각종 지원서류(추천서,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등)를 함께 제출하게 되며, 어학점수는 이때까지 없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어학점수는 내년 5월말 정도까지 제출하면 9월 입학은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보통 이 마감일에 지원을 하게 되면, AA는 영국현지로 가서 인터뷰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4월말에서 5월초에 인터뷰 날짜가 잡히게 됩니다. 

 

인터뷰를 볼때는 보통 교수 2명과 함께 진행하며 영어로 진행합니다. 이를 위해 추가적인 작업물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터뷰 분위기는 ...  음...  조금 싸가지 없는 인터뷰네요. 

마음을 단단히 먹고 가야 합니다. 

 

AA 포트폴리오의 가장 큰 특징은 본인 작업이 단순히 결과 중심이 아닌 컨셉 중심으로 이루어 지며, 이때 과정상에서 학생다운 다양하고 실험적인 시도를 하여 본인 자신의 가능성을 어필 하는데 주력하는 것입니다. 

현재 본인 작업들 중에서 살릴 수 있는 작업들은 모두 살리는게 좋으며, 전체적으로 본인이 어디서 출발해서 이를 어떻게 발전시켜 왜 이런 결론에 도달 하였는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양적인 부분으로 승부하기 보다는 질로서 승부해야 하며, 본인만의 독특함이 매우 중요합니다. 

 

5월부터 시작하면, 일단 본인 작업들을 우선 review하고 첫달의 경우 본인에 대한 파악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본인에게 맞는 큰 전략을 세우고 진행하게 되며,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있어 점진적으로 세부적인 전략을 세우게 됩니다. 

 

대략적으로 답변을 드렸습니다. 

이미 건축 전공자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List
E-Consulting Reservation School / Major Admission List Location